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외교부,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혁신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제지평 확장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4-01-19
조회수
2495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외교부,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혁신벤처기업의 글로벌 경제지평 확장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19.(금) '2024년 혁신벤처업계 신년인사회'에 함께 참석하여 벤처기업가들을 격려하는 한편, 관련 협·단체 대표들로부터 글로벌화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일시·장소) 1.19.(금) 11:00~13:00, 엘타워(서울 양재동) 5층 오르체홀



  신년회에는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한 14명의 벤처협·단체장 및 유관기관장, 150여명의 기업인들이 참석하였으며, 벤처기업의 글로벌화 전략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을 주제로 하는 ‘2024 혁신리더 비전포럼’도 진행됐습니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CES 혁신상의 36.7%를 한국 중소벤처기업들이 차지하는 성과가 있었다’면서도 내수 비중이 높은 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2024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1.9-12, 라스베가스) 혁신상 수상기업 362개社 중 국내 중소벤처기업 133개社



  조태열 장관은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를 세계 10위권으로 끌어올린 것은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우리 기업들의 끊임없는 혁신과 세계시장에 대한 도전’임을 언급하고, 경제와 안보가 융합되는 구조적 전환기를 맞아 경제부처로서 외교부가 수행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특히 해외시장 정보와 네트워크가 부족한 중소벤처 기업들을 위해 재외공관을 중심으로 현지 맞춤형 기업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벤처기업의 혁신상품들이 시장에서 각광받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 우수한 인재들의 원활한 공급, 기업성장을 위한 적시 투자와 자금공급’이 고르게 뒷받침되어야 하며, 정부부처의 다양한 해외거점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아울러,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대로 많은 벤처기업들을 만나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벤처기업의 글로벌화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들을 개발하여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부처간 칸막이의 과감한 제거를 선언한 외교부와 중소벤처기업부는 벤처·스타트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첨단기술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사업을 지속 발굴·시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