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공관장 활동사항

  1. 뉴스
  2. 공관장 활동사항
  • 글자크기

조현동 주미대사, 보니 젠킨스(Bonnie Jenkins) 美 국무부 군비통제 국제안보 차관 면담 (5.25.)

작성자
주 미국 대사관
작성일
2023-05-25


조현동 주미대사는 5.25(목) 오후 보니 젠킨스(Bonnie Jenkins) 국무부 군비통제.국제안보 차관을 부임인사차 면담하고 한미간 현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조 대사는 2022년 9월 외교부 1차관 재임 당시 젠킨스 차관과 고위급 확장억제전략협의체(EDSCG) 회의를 함께 주재한 인연이 있습니다.
대사는 먼저 4월 국빈 방미를 통해 한미동맹의 확장억제 실행력이 획기적으로 강화되었음을 평가하고 앞으로 ‘워싱턴 선언’의 충실한 이행을 위해 협력해 나가자고 하였으며, 이에 대해 젠킨스 차관도 공감을 표했습니다.
또한 조 대사는 다음 주 확산방지구상(PSI) 20주년 고위급회의(5.30-31) 참석을 위해 제주도를 방문할 예정인 젠킨스 차관의 방한을 환영한다고 하고, 이번 방한 계기 한미 원자력 협력 강화 등 국빈 방미 후속조치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한다고 하였습니다. 젠킨스 차관은 자신 또한 다음 주 방한을 기대한다고 하고, 군축.비확산 등 국제규범과 원자력 분야에서 한국 정부와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여지가 큰 것으로 평가한다고 하면서 지속적인 공조를 희망한다고 하였습니다. 조 대사와 젠킨스 차관은 앞으로도 자주 만남을 갖고 소통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