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총영사관은 효고현, 오카야마현, 돗토리현, 가가와현, 도쿠시마현 5개 현과의 교류 증진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동 5개 현에는 약 939만명의 인구가 있으며, 우리 국민도 약 4만명, 특히 효고현에만 약 3만 5천명이 거주하며 이는 오사카, 동경에 이어 일본 내 제3위입니다.
효고(兵庫)현은 남부 지역인 세토내해(瀬戸内海) 연안에 기계, 철강, 전기기기, 정밀기기, 화학 제품을 생산하는 한신공업지대가 위치해 있으며, 중북부 지역은 농림수산업이 주요 산업입니다. 효고현 고베(神戸)시는 1868년 일본에서 최초로 개항한 국제 무역항 중의 하나로, 1995년 한신아와지대지진을 극복하고 일본에서 손꼽히는 경제도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오카야마(岡山)현은 기후가 좋아 ‘맑은 고장’이라고 불리며, 서일본 최대 공업도시 중 하나인 구라시키(倉敷)시를 중심으로 중화학공업이 발달해 있습니다. 돗토리(鳥取)현은 풍부한 자연을 활용한 농림수산업이 번성한 곳이며, 광활한 돗토리사구(砂丘)로 유명합니다. 가가와(香川)현은 세토내해의 아름다운 풍경이 유명하며, 쇼도지마(小豆島), 나오시마(直島) 등 유명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도쿠시마(徳島)현은 화학 및 LED 산업이 주요산업이며, 세계에서 유속이 가장 빠른 해류가 흘러드는 나루토 해협 등 관광자원도 풍부합니다.
우리나라와 동 5개 현은 우호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경상남도, 강원도, 대구, 인천 등 우리 지자체가 5개현 지자체와 총 23개의 교류관계를 맺고 있으며, 양측간 경제, 문화, 관광 등 제반 분야의 교류가 꾸준히 발전 중이며, 최근 방재 관련 교류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우리 총영사관은 우리나라와 5개 현간의 교류 확대와 우호 증진을 위해, 그리고 우리 국민의 안전과 권익 보호, 영사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총영사관 업무 소개, 5개현 동향, 여행·안전 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과의 활발한 소통을 기대하며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