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관소개

공관장 인사

  1. 공관소개
  2. 공관장 인사
공관장 사진


주우한대한민국총영사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우한대한민국총영사 하성주입니다.

우리 총영사관은 2010년 개설된 이래 중국 화중4성(후베이성, 허난성, 후난성, 장시성)을 관할하고 있습니다. 화중4성은 지리적으로 장강 중류인 중국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예로부터 수자원이 풍부하고 수운 활동이 활발한 지역입니다. 총영사관이 위치한 후베이성은 육로로 9개 성을 잇는 사통팔달의 전략적 요충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정부의 중부지역발전(중부굴기) 전략에 따라 창장중류지역의 개발정책이 본격화되면서 화중4성 지역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역사·문화적으로는 400년 초나라의 도읍으로 형초(荊楚)문화의 주요 발상지이자, 한국인들에게도 친숙한 장가계, 소림사, 우당산, 적벽, 삼협댐, 용문석굴, 신농가, 형주고성 등 다양한 유적지와 여행지가 소재하는 지역입니다. 또한, 우리 선조의 얼이 서린 대한민국임시정부청사(남목청 6호), 상아의원 등 독립운동사적지도 우리 관할지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우리 총영사관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를 거치면서 관할지 지방정부 및 교민사회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우리 교민들의 안전과 권익 보호 및 국익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향후 코로나 상황이 안정화되면 한국과 화중4성 지역간 교류와 협력도 가일층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총영사관은 이러한 추세를 적극 활용하여 관할 지방정부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우리 교민, 경제인, 유학생들이 중국내에서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교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드리며,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우한대한민국총영사   하 성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