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2021년 외교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부서명
공공문화외교국
작성일
2021-05-21
조회수
3368

□ 외교부는 외교정책에 대한 국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국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2021년 외교정책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 이번 공모전은 외교정책의 모든 분야에 관해 실질적이고 시행 가능성이 기대되는 제안을 자유롭게 하면 되며, 외교분야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관련 분야 공무원 및 연구원 제외 / 1팀(최대 2명) 1개 제안 가능
    ㅇ 이전 수상작 예시 : 「PASSPORT : 여권 내 (희망시) 출생지 표기」,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국민외교 : 국민외교 모바일앱 구축」등

□ 응모방법은 5.24.(월)부터 7.9.(금)까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에 게시되어 있는 외교정책 제안 공모전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 대상 1인(팀), 최우수상 2인(팀), 우수상 5인(팀)에게는 각각 외교부장관 명의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외교부 추진 정책 및 활동에 반영을 검토 추진할 예정이다.

□ 외교부는 상기 공모전 이외에도 국민외교센터를 기반으로 외교정책에 관한 다양한 국민과의 소통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는바, 자세한 내용은 국민외교 모바일앱과 사회관계망(국민외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붙 임 : 행사 포스터.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