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2021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캠페인송」 및 「뮤직비디오」 공개

부서명
2021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
작성일
2021-05-16
조회수
3261

□ 「2021 P4G 정상회의 준비기획단(단장 유연철)」은 5.17.(월) 2021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캠페인송 뮤직비디오」를 「2021 P4G 서울 정상회의 및 회의 참여 부처 9개* 공식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 매체에 동시에 공개한다.

    * 환경부,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양수산부, 산림청, 금융위원회

 ㅇ 캠페인송(제목 : We Are One)은 사전 기대감 조성을 위해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 하였으며, 음원은 오는 18일 18시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며, 순차적으로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등 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캠페인송은 이번 정상회의를 기념하고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단절된 국경을 넘어 한마음으로 소통하고자 국·영문 두 가지로 제작하였다.

 ㅇ 제작에는 한국 대중음악[K-pop] 대표 작곡가 김형석이 참여하였으며, 가수 소향과 어린이 합창단이 노래하였다.

 ㅇ 이 노래는 멸종위기 동물 소리에 마림바(실로폰의 일종)와 뭄바톤의 리듬을 사용하여 인간과 동물이 함께 노래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 음악적 요소를 통해 인간이 자연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지구의 모습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 뭄바톤 : 하우스 음악과 레게톤을 혼합한 음악 갈래

□  가사는 ‘We Can’ 이라는 반복적인 구절을 사용해 행동의 중요성을 전달하면서, 기후위기에 처한 지구를 ‘회색’으로 표현하여 우리 모두 ‘녹색’지구를 위해 행동하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ㅇ 또한 지구를 위해 행동하는 사람을 ‘영웅’으로 지칭하여 우리 모두가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 있다.


□  아울러, 캠페인송은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한 사회에 대해 공감하고 행동하자는 제작 취지를 살려 음원 수익이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 유연철 준비기획단장은 “글로벌 캠페인송을 통해 2021 P4G 서울 정상회의가 지닌 의미를 알리며 P4G 핵심 가치인 ‘참여’, ‘행동’ ‘포용성’을 표현하고자 하였다“면서,

 ㅇ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모두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노래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끝.


영문보도자료 바로가기(Eng. Version)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