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다자외교조정관, 2021 개발재원포럼 참가

부서명
개발협력국
작성일
2021-04-13
조회수
3858

□ 함상욱 외교부 다자외교조정관은 4.12.(월)(뉴욕시간) 대면·비대면 혼합형으로 진행된 ‘2021 개발재원포럼(Financing for Development Forum)’ 회의에 참석하여 국내외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한 우리나라의 노력을 소개하였다. 

  ◦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가 주관한 이번 회의에서는 유엔 회원국 고위급 대표들이 참석하여 코로나19로부터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회복을 위한 재원 확보 문제와 백신·치료제의 공평한 접근 등을 포함하여 보건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역할 등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 함 조정관은 △우리나라의 코로나19 대응 지원, △채무상환유예 등을 통한 개도국 유동성 확보 지원, △녹색 회복을 위한 투자 활성화의 중요성 등을 설명하였다.

  ◦ 특히, 금년 5월 한국이 주최하는 ‘2021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P4G, Partnering for Green Growth and the Global Goals 2030]’가 녹색 회복을 위한 국제적 연대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하였다.

□ 이번 회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재원 확보 등 국제사회의 협력을 보다 강화해 나가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되며, 우리 정부는 앞으로도 개도국의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 노력을 적극 지원해 나가면서 국제사회의 관련 논의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해 나갈 예정입니다.


붙임 : 회의사진.  끝.


영문보도자료 바로가기 (Eng. Version)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