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이종호 과기부 장관 초청 특강 주최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2-07-15
조회수
4154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이종호 과기부 장관 초청 특강 주최       박진 외교부 장관은 7.15.(금) 오전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초청하여 외교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도체 특별 강연을 주최하였습니다.        박 장관은 환영사를 통해 과학기술은 신흥안보와 경제안보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첨단기술을 둘러싼 전략적·지정학적 도전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외교관들의 역량강화가 중요하다고 밝히면서 동 초청 특강의 주최 취지를 설명하였습니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미래 과학기술과 반도체’를 주제로 반도체 관련 최근 이슈 및 동향 반도체의 주요 개념 대외전략 및 전문인력 양성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연하고, 외교부 직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양 장관은 사전 환담에서 최근 미국을 비롯한 주요 과학기술 선도국과의 정보통신, 인공지능, 양자기술, 우주, 원자력, 사이버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양 부처간 협업 노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외교부는 향후 과학기술외교 강화를 위해 조직 정비를 추진해 나가는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의 공동사업 발굴, 업무협약 체결 추진 등 제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박진 외교부 장관은 7.15.(금) 오전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초청하여 외교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도체 특별 강연을 주최하였습니다.




박 장관은 환영사를 통해 과학기술은 신흥안보와 경제안보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첨단기술을 둘러싼 전략적·지정학적 도전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외교관들의 역량강화가 중요하다고 밝히면서 동 초청 특강의 주최 취지를 설명하였습니다.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미래 과학기술과 반도체’를 주제로 반도체 관련 최근 이슈 및 동향 반도체의 주요 개념 대외전략 및 전문인력 양성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연하고, 외교부 직원들의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편, 양 장관은 사전 환담에서 최근 미국을 비롯한 주요 과학기술 선도국과의 정보통신, 인공지능, 양자기술, 우주, 원자력, 사이버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양 부처간 협업 노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외교부는 향후 과학기술외교 강화를 위해 조직 정비를 추진해 나가는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의 공동사업 발굴, 업무협약 체결 추진 등 제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