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장관, 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주최 한미동맹 간담회 기조 연설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2-06-15
조회수
2786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장관, 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주최 한미동맹 간담회 기조 연설



박진 외교부장관은 취임 후 첫 방미 계기 6.14.(화) 오후(현지시간)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주최한 한미동맹 관련 간담회에 참석하여 기조연설을 하였습니다.




박 장관은 동 연설에서 우리 신정부 출범 이후 미국 정책 커뮤니티 내에서 한미간 공조 확대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양국 정상은 최근 정상회담에서 한미동맹을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격상시켜 나가자는 비전을 제시하였음을 상기하고, 미래의 전략적 환경을 규정할 경제안보, 신흥기술 등 핵심 분야에 걸쳐 한미간 협력을 강화해 나갈 필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박 장관은 전날 개최된 한미 외교장관회담에서 블링컨 국무장관과 정상회담 합의사항의 조속한 이행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특히, 한미 양국이 점차 복잡다단해지는 역내 및 글로벌 도전과제 대응에 있어 최적의 파트너라는 데 공감했다고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박 장관은 금번 미국 방문의 첫 일정으로 한국전쟁 참전 기념비를 방문한 계기에 참전용사 가족을 만나 감사 인사를 전한 일화를 소개하면서, 자유를 수호하기 위한 숭고한 희생정신을 토대로 구축된 한미동맹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는 데 미 조야의 많은 지지와 조언을 당부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