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보도자료 상세보기

한-코스타리카 외교장관 통화 결과

  • 작성일 : 2020-04-01
  • 조회수 : 776
  • 부서명 : 중남미국
첨부파일 20-204 한-코스타리카 외교장관 통화 결과.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 강경화 외교장관은 4.1.(수) 오전 「로돌포 솔라노(Rodolfo Solano)」코스타리카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전화통화를 갖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양국간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 솔라노 장관은 최근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에서 역내 회원국에 대한 공급을 위해 한국산 진단키트 구매를 추진하고 있다고 하면서, 우수한 코로나 19 대응역량을 갖춘 한국과의 경험 공유와 함께 한국산 방역물품 지원을 요청하였다.
   ※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Central American Bank for Economic Integration)
    - 중미지역 경제발전과 협력을 위해 1960년 창설된 다자지역개발은행으로서 역외 자본 유치, 역내 협력증진에 필요한 금융자본을 투입하는 기능을 수행 (중미카리브 9개국, 한국 포함 6개 역외국 등 총 15개 회원국으로 구성)


□ 양 장관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에 대해 우려를 같이하였으며, 강 장관은 한국내 수요를 감안하여 여력이 닿는대로 코스타리카와 진단키트 지원 방안 등을 협의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 양 장관은 금일 통화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전 세계 공동 위기 상황에서 양국 간 협력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향후에도 긴밀히 소통해 나가기로 하였다.  끝.

메뉴담당부서 : 언론담당관실

전화 : 2100-81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