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보도자료 상세보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한·미간 협력

  • 작성일 : 2020-03-28
  • 조회수 : 12459
  • 부서명 : 양자경제외교국
첨부파일 (보도자료) FDA 사전승인.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 미국 현지시간 3.27(금) 국내 코로나19 진단키트 생산업체 3곳의 제품이 미 FDA 긴급사용승인 절차상 사전승인을 획득하였다.   
  ㅇ 금번 FDA 사전승인을 획득함으로써, 해당 국산 제품은 미국 시장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 금번 우리 국산 3개 진단키트 제품의 FDA 사전 승인이 이례적으로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진 것은, ▲3.24 한미 정상통화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에 따라 우리 국산 진단키트의 지원의사를 표명하면서 FDA 승인 절차가 필요하다는 점을 언급하였고,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즉시 승인되도록 관심을 가지겠다고 한 데 따른 후속조치의 결과로 평가된다.

  ㅇ 양 정상통화의 후속조치 이행을 위해  ▲외교부, 식약처 등 관계부처는 해당 업체들과의 협조를 바탕으로 ▲미측과 긴밀하게 협의해왔다.


□ 우리 정부로서는 「코로나 19 대응 방역물품 해외진출 지원 관계부처 T/F」를 중심으로, 국산 진단키트의 조속한 대미 수출을 위해, 향후 미측 구매기관과 우리 기업들간 협의가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 상기 T/F는 외교부, 식약처, 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산업부, 국토부, 중기부, KOTRA 등으로 구성.  끝.

메뉴담당부서 : 언론담당관실

전화 : 2100-81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