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보도자료 상세보기

「알레한드로 쟈마테이」과테말라 대통령 취임식 경축특사 파견

  • 작성일 : 2020-01-15
  • 조회수 : 916
  • 부서명 : 중남미국
첨부파일 19-32 과테말라 대통령 특사.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첨부파일 첨부_문용식 원장-신기남 위원장(특사)-쟈마테이 과테말라 대통령.JPG 첨부파일 미리보기

□ 신기남 도서관정보정책위원장은 1.14.(화) 오후 과테말라시티에서 개최된 「알레한드로 쟈마테이」과테말라 대통령 취임식에 우리 정부 경축특사로 참석했다.
ㅇ 이번 취임식에는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이 동행했으며, 콜롬비아,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파나마 정상 등 50여개 국가에서 경축특사단이 참석했다.

  
□ 신기남 특사는 1.14.(화) 오전 「쟈마테이」대통령을 별도로 예방하여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축하 인사와 함께 양국 간 우호협력관계 확대를 희망하는 대통령 친서를 전달했다.
ㅇ 신 특사는 그간 과테말라가 우리 정부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노력을 지지해 온 데 대해 사의를 표하고 향후에도 변함없이 지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ㅇ 아울러, △인프라, △농업, △전자정부, △치안, △보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이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하고, 과테말라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해 온 우리 동포들에 대한 대통령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쟈마테이」대통령은 우리 대통령 경축특사의 취임식 참석에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관계를 심화·확대시켜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ㅇ「쟈마테이」대통령은 특히 한국국제협력단[KOICA]을 통한 개발협력사업과 중미통합은행[CABEI]을 통한 인프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양국 간 이러한 분야에서 협력이 강화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ㅇ 또한, 우리 동포들과 기업들이 과테말라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것을 평가하고 한인사회에 대한 지원 의사를 표명하였다.

  
□ 한편, 신 특사는 1.13.(월) 저녁에 과테말라 내 우리 동포 대표 20여명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하고 우리 동포사회의 활동과 애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격려하였다.
 
붙임 : 대통령 예방 사진. 끝.    
     

메뉴담당부서 : 언론담당관실

전화 : 2100-812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