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보도자료 상세보기

외교부 1차관, 파라과이 외교차관 면담

  • 작성일 : 2019-06-11 22:44:48
  • 조회수 : 377
  • 부서명 : 중남미국
첨부파일 보도자료(한-파라과이 외교차관 면담).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첨부파일 Juan Delgadillo 외교차관 인적사항.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첨부파일 파라과이 약황.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 중남미 전통 우호국이자 ODA 중점협력국인 파라과이와의 협력 강화 협의 -


□ 조세영 외교부 1차관은 6.11.(화) 17:00-17:50 방한 중인 후안 델가디요(Juan Delgadillo) 파라과이 외교차관과 면담을 갖고, △한-파라과이 관계, △실질협력, △최근 한반도 정세, △국제무대 협력 등에 대해 논의했다.
※ 델가디요 차관은 외교부 주최 한-중남미 미래협력포럼(6.12-13) 참석차 방한

□ 양 차관은 한국과 파라과이가 1962년 수교 이래 우호관계를 지속 발전시켜 왔음을 평가하고, 향후 양국 관계가 더욱 진전되도록 함께 노력해나가기로 하였다.
 
□ 조 차관은 현재 협상 중인 한-메르코수르 무역협정이 체결될 경우, 양국 간 교역 및 투자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동 협상이 순조롭게 타결될 수 있도록 델가디요 차관의 지지를 요청했다.
ㅇ 델가디요 차관은 현재 협상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고 하면서, 가까운 시일내 협상이 타결되어 양국 간 협력을 보다 활성화시킬 것으로 기대하였다.
※ 18.9월 1차 공식협상(우루과이), 19.4월 2차 공식협상(서울) 개최
 
□ 조 차관은 파라과이가 2011년 이래 한국의 ODA 중점협력국이며 농업 생산성 향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평가하였다.
ㅇ 델가디요 차관은 한국과의 협력이 경제적 낙후 지역인 파라과이 농촌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며 사의를 표하고, 한국과의 개발협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하였다.
※ 파라과이는 우리의 ODA 중점협력국(2011-2020)으로 농업, 보건, 교통개선 등 분야에서 연간 1천만불 상당의 협력 시행 중
 
□ 조 차관은 완전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해 설명하고, 파라과이 정부의 지속적인 지지를 당부하였다.
ㅇ 델가디요 차관은 우리 정부의 입장에 대한 전적인 지지와 함께 긴밀히 협력할 의사를 표명하는 한편,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가 한국뿐 아니라 모든 국가에게 중요한 사안이라고 밝혔다.
 
붙임 : 1. ⌜후안 델가디요⌟ 외교차관 인적사항, 2. 파라과이 약황 끝.

메뉴담당부서 : 언론담당관실

전화 : 2100-8125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