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한미 외교장관 통화

부서명
대북정책협력과
작성일
2018-30-12
조회수
3179
외교부 로고 보 도 자 료 2018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하나 된 열정 하나 된 대한민
보도일시, 배포일시, 담당부서, 담당자를 알려주는 보도자료 요약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 18-22
배포일시 2018. 1. 12. (금) 담당부서 대북정책협력과
담당자

한반도평화교섭본부 대북정책협력과장(2100-7299)

미 외교장관 통화

         

1.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1.12(금) 오전 렉스 틸러슨(Rex Tillerson) 미국 국무장관과 통화를 갖고 최근 개최된 남북 고위급 회담 및 한미 공조 강화 방안 등에 대해 협의를 가졌다.

2. 강 장관은 북한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가 등 남북 고위급 회담(1.9) 결과에 대해 설명하고, 남북관계 개선과 북핵문제 해결을 함께 추진해 나간다는 우리정부의 입장을 강조하였다.

  ㅇ 아울러, 강 장관은 지난 1.10(수) 양 정상이 전화통화를 갖고 한미간 공조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한 것을 상기하고, 미측이 그간 한반도 비핵화 목표 달성을 위해 확고한 원칙을 견지해온 것이 남북 고위급 회담의 성과를 가져오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3. 틸러슨 국무장관은 강 장관의 설명에 사의를 표명하면서 금번 남북 고위급 회담 개최가 매우 고무적이라고 한 후, 금번 남북회담 이후 상황전개에 대한 관심을 표하면서 향후 대북 대응에 있어 한미가 긴밀히 협의해 나가자고 하였다.

4. 양 장관은 남북 회담 및 향후 대응 방향에 있어 앞으로도 긴밀히 공조해 나기기로 하였으며, 다음주 개최 예정인 밴쿠버 외교장관회의 계기 만남을 갖고, 한‧미간 대북 공조 방안에 대해 협의하기로 하였다.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