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채용정보

채용정보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채용정보 상세보기

외교부 공무직 근로자 채용 공고(일정 변경)

  • 작성일 : 2020-11-19
  • 조회수 : 11347
  • 부서명 : 인사운영팀
첨부파일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등 양식.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내부사정으로 아래와 같이 채용일정을 변경함을 알려드립니다. >


외교부 유럽국에서 근무할 공무직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


 ○ 채용 직종 : 공무직 실무관(사무(나))
 ○ 채용 인원 : 2명
 ○ 근무 개시(잠정) : 2020. 12월 말
 ○ 자격 요건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제12조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 
   - 공고일 현재 만18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단, 남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 워드프로세스, 엑셀 등 문서 작성 업무 가능자
   -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 우대
   - 중앙행정부처 근무 경력자 및 컴퓨터활용능력 및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소지자 우대
 
2. 근무조건

 ○ 근로형태 : 공무직
 ○ 계약기간 : 채용일~외교부 규정상 정년
 ○ 월 기본급 : (사무(나급)) 1,795,310원              
               * 기타사항은 외교부 규정에 따라 적용
 ○ 근무시간 : 09:00~18:00(주5일 40시간) 
 ○ 근무지   : 외교부(서울시 종로구)




3. 담당 업무

 ○ 기록물 및 자료관리
 ○ 과업무 지원
 ※ 필요시 공무직 인사이동에 따라 근무지 변동(국립외교원, 인천공항 등) 및 업무 변동(민원, 행사지원, 비서 등)있음



4. 선발 절차(변경)

 

 ○ 변경 후: 1차 서류전형 결과 발표(12. 11.(금)),  2차 면접( 12.18(금))


 ○ 변경 전: 1차 서류전형(11.30.(월)),  2차 면접( 12.2(수))
     ※ 각 시험단계별 합격자 및 면접 상세 일정은 개별 통보(메일 또는 유선)
 ○ 면접 심사 통과자는 신원조회 후 최종 채용 결정



5. 서류 접수



 ○ 접수처 : recommendation@mofa.go.kr로 이메일로 제출
    - 마감 : 2020.11.26.(목), 18:00 까지
      ※ 마감 시간 이후 도달한 지원서는 접수되지 않으니, 접수시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제목 및 파일명은 “유럽국(응시자 성명)”으로 표기
 
 ○ 제출 서류(붙임양식 사용)
    -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 채용지원서 1부 
       ※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반드시 기재
    - 자기소개서 1부  
       ※ 간접적으로 출신지역, 학교명, 가족관계 등이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해당사항 기재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경력 증빙 서류(해당자에 한함)
    - 심사우대사항 서류(장애인 등록증, 컴퓨터활용능력 및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  해당자에 한함)
     
  ○ 상기제출 서류는 “유럽국(응시자성명_이메일 주소)” 제목으로 1개의 파일로 제출 




6. 유의사항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시행에 따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특정 인적사항(출신지역, 학교,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기재 시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 후 파기됩니다.
 ○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채용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종 합격 통지 후에도 신원조회, 신체검사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항은 사항은 인사운영팀 (02) 2100-713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메뉴담당부서 : 인사기획관/ 재외공관담당관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