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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사콜센터 기간제 통역상담관(일본어,아랍어) 채용 공고

  • 작성일 : 2020-06-29
  • 조회수 : 1846
  • 부서명 : 인사운영팀
첨부파일 1.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첨부파일 2.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hwp 첨부파일 미리보기

외교부 영사콜센터에서 근무할 통역상담관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채용 직종 및 자격요건
 ○ 채용 직종 : 통역상담관(기간제근로자)
 ○ 채용 인원 : 2명(일본어, 아랍어 상담관 각 1명)
 ○ 근무 개시(잠정) : 2020년 8월 말
 ○ 자격 요건
   - 통역업무 수행에 지장이 없는 외국어(해당언어) 구사 능력자(면접 시 테스트 있음)
   -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2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외교부 및 그 소속기관 공무직 및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제12조
       1.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은 자로서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받고 집행유예 기간이 완료된 날부터 2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는 그 선고유예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자
       7. 징계해고 처분을 받은 날부터 3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
   - 신원조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콜센터 근무 및 통역업무 유경험자 우대
   - 콜센터 업무특성에 적합한 사람
     · 야간, 휴일 교대근무 및 비상근무가 가능한 자
     · 사건·사고 상담업무를 진행하는데 지장이 없는 자
     · 정확한 상담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
     · 워드프로세서 작업에 지장이 없는 자


2. 근무조건
 ○ 근로형태 : 기간제 근로자(육아휴직 대체)
 ○ 계약기간 :
    - 아랍어 상담관 : 2020년 8월 말~2021.8.31.
  - 일본어 상담관 : 2020년 8월 말~2021.11.18.
    * 최초 3개월간 수습기간 적용(수습기간 중 업무 능력 부족이나 직무수행태도의 불량 등의 이유로 계속 근무가 어려울 경우 계약 해지 가능)
 ○ 월 기본급 : 외교부 관련 규정상의 보수액 범위 내
 ○ 근무시간 : 수습기간 중 9:00~18:00 평일근무이나, 향후 근무상황에 따라 교대조 배치 가능
    - 교대조 근무 시 주간 근무시간(08:00~20:00), 야간 근무시간(20:00~08:00) * 휴게2시간
      월 평균 주간 8회, 야간 8회 교대근무 (탄력적 근로시간제 적용하며 초과근무 시 별도 수당 지급)
 ○ 근무지 : 외교부 영사콜센터(현재 대한상공회의소에 있으나 서초구 외교센터로 2020년 8월 이전 예정)


3. 담당 업무
 ○ 재외국민 대상 통역 서비스 제공(사건/사고 등)  
 ○ 해외 주요 언론사 사건/사고 관련 보도 모니터링 및 수집
 ○ 해외 사건사고 접수 및 상담 (한국어)
 ○ 영사 업무 관련 일반상담 안내 (한국어)
 ○ 외국인의 외교부 관련 문의 응대
 ○ 영사콜센터 방문 외국인 리셉션 업무 등
 ○ 외교부 업무 협조 지원 등(번역, 비상근무 등)


4. 서류 접수
 ○ 접수처 : dyekim20@mofa.go.kr로 제출 
    - 마감 : 2020.7.14.(화), 17:00까지
       ※ 지원자가 최소인원에 미달할 경우, 접수 기간이 연장될 수 있음
    - 메일제목은 “[기간제]통역상담관_성명(일본어/아랍어)”으로 표기
 ○ 제출 서류(붙임양식 사용)
    -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 
       ※ 이메일 주소 및 휴대전화 번호 반드시 기재(연락 필요 시 응시원서에 기재된 이메일로 공지함)
       ※ 간접적으로 출신지역, 학교명, 가족관계 등이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
    -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1부
       ※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요망 (서명 없이 성명만 타이핑하여 기재 시 서류미비로 심사 제외)


5. 선발 절차
 ○ 1차 서류전형 결과 발표(7.17. 17:00), 2차 외국어시험 및 면접 실시(7.22.)
    ※ 각 시험단계별 합격자 및 면접 상세 일정은 개별 통보(메일 또는 유선) 예정


6. 유의사항
 ○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시행에 따라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에 특정 인적사항(출신지역, 학교, 가족관계, 신체적 조건 등) 기재 시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채용절차 완료 후 파기됩니다.
 ○ 서류에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합격 통지 후에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최종합격 후 응시원서에 기재된 경력 및 우대사항 관련 증빙서류 필수 확인
 ○ 서류상 기재 착오·누락, 제출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습니다.
 ○ 채용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응시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최종 합격 통지 후에도 신원조회, 신체검사결과 등에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항은 영사콜센터 (02) 2040-1332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2.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끝.


메뉴담당부서 : 인사기획관/ 재외공관담당관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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