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신흥안보 위협 대응을 위한 2022 세계신안보포럼 개최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22-06-23
조회수
2353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신흥안보 위협 대응을 위한 2022 세계신안보포럼 개최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함께 신흥안보 국제협력 논의 -



외교부가 주최하는 '2022 세계신안보포럼'이 6.21.(화) 저녁 개막되어 이틀간의 논의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박진 외교부 장관을 비롯하여, 테드로스 거브레예수스(Tedros Ghebreyesus)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크리스토퍼 페인터(Christopher Painter) 전 미 국무부 사이버조정관, 쉬 부(Xu Bu) 중국국제문제연구소 소장, 댄 스미스(Dan Smith) 스톡홀름평화연구소 소장, 백경란 질병관리청장, 손영권 전 삼성전자 사장 등 20여명의 주요국 정부, 국제기구, 기업 및 학계 전문가가 참여하여, 신흥안보 위협 대응 과정에서 국제사회가 얻은 교훈과 앞으로의 대응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신흥안보 위협 대응을 위한 2022 세계신안보포럼 개최

박진 장관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날 국제사회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 전례 없는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강조하면서, 디지털 기술의 악용, 감염병, 기후변화 등 국제 안보 환경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있는 신흥안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다중이해관계자 간 파트너십에 기반한 국제협력 강화가 핵심적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신흥안보 위협 대응을 위한 2022 세계신안보포럼 개최

한편, 박진 장관은 포럼 참석을 위해 방한한 에후드 올메르트(Ehud Olmert) 이스라엘 전 총리와 6.20.(월) 별도로 면담을 갖고, 한-이스라엘 관계와 신흥안보 협력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외교부는 '세계신안보포럼'이 신흥안보 위협에 대한 투명하고 개방적이며 포용적인 논의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가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