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외교부-대한적십자사간 업무협력약정 체결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19-11-15
조회수
4654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외교부-대한적십자사간 업무협력약정 체결



외교부(장관 강경화)는 11.15.(금) 외교부 청사에서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와 '개발도상국 문화예술 미래인재 육성 및 사회인식 제고를 위한 외교부와 대한적십자사간 업무협력약정'을 체결하였습니다.
 
외교부와 대한적십자사는 개발도상국의 아동, 청소년이 예술을 향유하며 꿈을 키우고 관련 역량을 강화해나갈 수 있도록 사회적 기반을 구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고, 문화 ODA 강화 차원에서 공동 프로젝트 기획 및 추진을 통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외교부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인 ‘한-아세안 문화혁신포럼’(11.25., 부산)의 성과사업으로서 아세안을 포함한 개도국에서 문화·예술 공교육 강화 노력을 촉구하는 캠페인 ‘예술과 함께하는 미래(Growing with Art)’를 추진 중입니다.


이러한 배경 하에 외교부와 대한적십자사는 업무협력약정을 통해 상호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공동 기획 하에 공익 캠페인 노래를 제작하였습니다
 
외교부는 이번 약정 체결을 통해 양 기관간 협력망(네트워크)을 활용하여 시너지를 제고하는 한편, 우리 문화역량을 활용한 새로운 민관협력 모델을 통해 개도국에 대한 공공문화외교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