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뉴포커스

뉴포커스

국문대표홈페이지 > 뉴스·소식 > 뉴포커스 상세보기

장관, 크라크 미 국무부 경제차관 및 스틸웰 동아태차관보 접견

  • 등록일 : 2019-11-07
  • 조회수 : 956
  • 부서명 : 정책홍보담당관실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강경화 장관, 크라크 미 국무부 경제차관 및 스틸웰 동아태차관보 접견

 [키스 크라크(Keith Krach), 강경화 장관]


장관, 크라크 미 국무부 경제차관 및 스틸웰 동아태차관보 접견

​[해리 해리스(Harry Harris),  키스 크라크(Keith Krach), 강경화 장관, 데이비드 스틸웰(David Stilwell)]



강경화 장관은 11.6.(수) 오전 한국을 방문중인 '키스 크라크(Keith Krach)' 미 국무부 경제차관 및 '데이비드 스틸웰(David Stilwell)' 동아태차관보를 접견하고, 한미관계의 호혜적 발전 방안 및 역내 협력, 한일관계를 포함한 지역 정세 등 다양한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이번에 개최되는 '제4차 고위급 경제협의회(SED)' 및 '민관합동 경제포럼'이 한국의 신남방정책과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간 연계 협력을 구체화 해나가는 것을 포함하여 양국간 협력을 더욱 내실있게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였습니다.  
  
한일간 현안 관련, 강 장관은 그간 대화를 통한 합리적 해법 마련을 위해 우리가 취한 노력을 설명하였고, 미측은 이러한 노력이 고무적이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이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였습니다. 
  
양측은 한미동맹간 여러 현안을 다루어 나가는데 있어 각 급에서의 긴밀한 소통과 공조가 긴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관련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끝.

메뉴담당부서 :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 2100-825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