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한-폴란드 외교장관회담 개최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19-10-08
조회수
4249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한-폴란드 외교장관회담 개최


한-폴란드 외교장관회담 개최



강경화 외교장관은 사이버안보 작업반회의 참석차 방한한 '야첵 챠푸토비치(Jacek Czaputowicz)' 폴란드 외교장관과 10.7(월) 오후 회담을 갖고, △양국관계 평가 △실질협력 현안 △국제무대 협력 △한반도 및 유럽 정세 등에 관해 협의했습니다.

 

양 장관은 올해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아 지난 9월 제74차 유엔 총회 계기 정상회담을 비롯, 올해 들어 3차례 외교장관 회담을 개최하는 등 양국간 고위급 교류가 활발한 것을 환영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략적 동반자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양 장관은 지난해 양국 교역이 최초로 50억불을 돌파하는 등 양국간 경제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점을 평가했고, 강 장관은 우리 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우리 기업의 투자가 지속 확대될 수 있도록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양측은 한-폴란드 항공협정 개정 교환각서 발효를 위한 양측 국내 절차가 완료되는 등 양국간 항공협력이 활성화되고 있는 것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양측은 또한 2019년 양국에서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수교 30주년 기념 사업들이 양국 국민간 이해와 교류를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강 장관은 최근 한반도 정세에 관해 설명하고 폴란드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적극 지지해준데 대해 사의를 표했습니다.


이외에도 양 장관은 유럽정세 및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올해 들어 세 번째 개최된 이번 한-폴란드 외교장관회담은 올해 수교 30주년을 맞는 양국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방안을 협의하는 유익한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