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장관, 에티오피아 양자방문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19-07-11
조회수
1777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장관, 에티오피아 양자방문


  [사흘레-워크 대통령 예방]



장관, 에티오피아 양자방문

 [한-에티오피아 외교장관 회담]



장관, 에티오피아 양자방문


 [아비 총리 예방]



장관, 에티오피아 양자방문


  [한국전 참전용사 위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아프리카 3개국 순방의 첫 일정으로 7.10.(수) 에티오피아 수도인 아디스아바바를 방문, 오전에는 아비 아흐메드(Abiy Ahmed) 총리를 예방하고, 게두 안다르가츄(Gedu Andargachew) 외교장관과 별도 오찬을 포함한 한-에티오피아 외교장관회담을 개최하였으며, 오후에는 사흘레-워크 제우데(Sahle-Work Zewde) 대통령을 예방하였습니다.



 [아비 총리 예방]
먼저 강경화 장관은 7.10(수) 10:00-10:30 간 아비 아흐메드(Abiy Ahmed ) 총리를 예방하고, △한-에티오피아 양국 관계 발전 방안 및 △아프리카의 뿔 지역 및 한반도에서의 평화 프로세스에 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한-에티오피아 외교장관 회담]

아비 총리 예방 직후 강 장관은 11:00-12:00간 에티오피아 외교부에서 게두 안다르가츄 외교장관과 한-에티오피아 외교장관 회담을 갖고, △고위급 교류, △교역·투자, △개발협력, △지역 및 다자문제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또한 양 장관은 양국 간 통상 및 투자 증진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현재 진행 중인 한-에티오피아 투자보장협정 협상을 더욱 가속화하기로 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우리 정부의 개발협력 사업이 △인프라 건설, △교육, △과학기술, △농업 및 농촌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에티오피아 정부의 제2차 성장과 변환 계획*에 기여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향후 양국 간 긴밀한 협의 하에 상호 호혜적인 개발협력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1월 다보스 포럼 계기 한-에티오피아 외교장관회담 개최 이후 6개월 만에 다시 개최된 이번 회담은 인구 1억5백만 명의 동부아프리카 핵심국 에티오피아와의 고위급 교류 동력을 유지하고, 교역·투자, 개발협력,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간 실질 협력을 더욱 증진시키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사흘레-워크 대통령 예방]

강경화 장관은 7.10(수) 15:00-15:30 간 에티오피아 대통령궁에서 사흘레-워크 제우데(Sahle-Work Zewede) 대통령을 예방하고, △한-에티오피아 간 양국관계 평가 및 △지역정세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한국전 참전용사 위로]

강경화 장관은 7.10(수) 오후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을 방문하여 참전용사 기념비에 헌화하고, 참전용사 대표들을 만나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