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한-폴란드 외교장관회담

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등록일
2019-06-08
조회수
1401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한-폴란드 외교장관회담


한-폴란드 외교장관회담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6.7(금) '한-비세그라드그룹 외교장관회의' 참석차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 방문 계기에 야첵 챠푸토비치(Jacek Czaputowicz) 폴란드 외교장관과 회담을 갖고, ▴양국관계 발전 방안 ▴실질협력 ▴국제무대협력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챠푸토비치 장관은 최근 헝가리 다뉴브강 선박 침몰 사고로 인한 한국 국민들의 피해에 대해 깊은 위로의 뜻을 전달하고, 폴란드 정부도 사고 수습 과정에서 적극 협조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금년도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아 한-폴란드 전략적 동반자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하고, 양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다양한 수교기념 사업들이 상호 이해와 교류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한국의 중동부 유럽 최대 교역 및 투자 대상국인 폴란드와 경제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것을 환영한다고 하고, 양국간 협력이 방산, 신공항 및 원전 건설 분야 등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챠푸토비치 장관은 한국 기업들의 활발한 투자진출을 환영하며, 에너지 및 대형 인프라 건설 부문에서 높은 기술력과 경험을 축적하고 있고 신뢰도가 높은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에 관심을 표명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양국의 우수한 과학·기술 연구자들간에 진행중인 ‘한-비세그라드 그룹 공동연구’가 원활하게 진행중인 것에 대해 만족을 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양국간 과학·기술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금년 들어 두 번째 개최된 이번 한-폴란드 외교장관회담은 금년 수교 30주년을 맞는 양국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방안을 협의하는 유익한 기회가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