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뉴포커스

뉴포커스

뉴포커스 상세보기

장관, 한-리비아 외교장관 회담

  • 등록일 : 2019-03-18 15:08:20
  • 조회수 : 1330
  • 부서명 : 정책홍보담당관실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장관, 한-리비아 외교장관 회담


장관, 한-리비아 외교장관 회담



강경화 외교장관은 3.18.(월) 오전 '모하메드 타하 시알라(Mohamed Taha Siala)' 리비아 외교장관과 회담 및 오찬을 갖고, ▵양국 관계 발전 방향 ▵우리 국민 피랍사건 ▵우리 기업 리비아 복귀 문제 ▵실질협력 강화 방안 ▵지역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강 장관은 리비아 통합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최근 리비아 정세가 안정화되고 있는 점을 평가하며, 국가 통합과 번영을 위한 리비아 정부와 국민들의 바람이 조만간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리비아내 우리국민 피랍 사건 관련, 우리 정부가 국민의 생명과 안전 보호에 최우선의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고 하면서, 피랍된 우리국민이 하루 빨리 안전하게 귀환할 수 있도록 리비아 정부가 최대한의 노력을 계속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한편, 시알라 장관은 과거 한국 기업의 진출이 리비아 경제에 크게 기여했던 만큼 한국과 계속 활발히 협력하기를 희망한다고 언급하며 리비아의 민생 안정을 위해 필수적인 한국 전력기업들의 복귀를 요청하였습니다.


한반도 정세 관련, 강 장관은 최근 진전상황을 설명하고,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 관련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한 리비아 정부의 지지를 당부하였습니다.

메뉴담당부서 :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 2100-825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