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아세안 고위관리 및 주한아세안대사 대상 장관 초청 만찬

담당부서
남아시아태평양국
등록일
2018-06-21
조회수
1338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아세안 고위관리 및 주한아세안대사 대상 장관 초청 만찬


아세안 고위관리 및 주한아세안대사 대상 장관 초청 만찬


아세안 고위관리 및 주한아세안대사 대상 장관 초청 만찬


외교부는 8월 초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세안 관련 외교장관회의를 앞두고 신남방정책의 본격 가동을 위한 다양한 외교 행사를 연쇄적으로 추진 할 예정입니다.


먼저, 강 장관은 6.20(수) 장관 공관에서『제22차 한-아세안 대화(Dialogue)』에 참석하는 아세안 10개국 고위관리(SOM leader)와 아세안 사무차장을 위한 환영 만찬을 주최하였습니다.


6.21(목)에는『제22차 한-아세안 대화(Dialogue)』가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됩니다. 동 회의는 1993년부터 개최된 한-아세안 연례 고위협의체로서, 양측은 정치‧안보, 경제, 사회‧문화 등 제반 분야에서의 협력 관계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한편, 6.24(일)부터는 인도네시아 주재 아세안 10개국 대표부 대사로 구성된 아세안 상주대표위원회(Committee of Permanent Representatives, CPR)가 우리 정부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하여 신남방협력 관련 다양한 국내 기관을 견학하고, △사람, △번영, △평화 3대 분야에서 실질 협력 증진 방안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이에 더해, 강 장관은 7월 초 2019년도 아세안 의장국인 태국을 방문하여 신남방정책의 지속적인 추진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며, 8월 한-아세안 외교장관회의에서는 신남방정책의 핵심사업에 대한 아세안 차원의 지지를 공식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