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뉴포커스

뉴포커스

뉴포커스 상세보기

강경화 외교부장관,「고노」일본 외무대신과 회담

  • 등록일 : 2018-04-11 16:54:25
  • 조회수 : 2192
  • 부서명 : 동북아시아국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강경화 외교부장관,「고노」일본 외무대신과 회담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4.11(수) 오전 한국을 방문한 고노 타로(河野 太郞) 일본 외무대신과 외교장관회담을 개최, △한일 관계, △북한․북핵 문제를 중심으로 상호 관심사에 대해 내실 있는 협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2.9. 평창올림픽 개최된 한일 정상회담시 양국 정상간 논의되었던 바와 같이 금년도‘21세기 새로운 한․일 파트너십 공동선언’2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를 맞이하여, 미래지향적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간다는 입장을 재확인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경제․문화․인적 교류 등 호혜적 분야에서의 협력을 보다 심화시켜 나가는 데에도 합의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유골봉환 및 사할린 한인 지원 등 과거사 관련 양국 간 협력이 가능한 사안에 관한 실무 논의를 진전시켜 나가자는 데 의견을 같이 하였습니다.


양 장관은 한반도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 정착 목표 달성에 있어 남북, 북미 정상회담의 중요성을 평가하고, 앞으로도 한일, 한미일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지속 강화해나가기로 하였습니다.


금번 한․일 외교장관회담은 작년 5월 우리 정부의 출범 이후 활발하게 이어져 온 양국간 소통의 일환이며, 특히 외교장관간 상호 방문 및 소통을 통해 그간 쌓아온 신뢰 관계를 더욱 강화하는 건설적인 협의가 이루어진 것으로 평가됩니다.

메뉴담당부서 :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 2100-825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