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공지

  1. 뉴스·공지
  2. 뉴포커스

뉴포커스

뉴포커스 상세보기

강경화 장관, 양제츠 중국 중앙정치국 위원 면담

  • 등록일 : 2018-03-30 17:36:15
  • 조회수 : 3035
  • 부서명 : 동북아시아국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강경화 장관, 양제츠 중국 중앙정치국 위원 면담

 

강경화 외교장관은 3.30(금) 14:00-15:00간 우리 정부 초청으로 공식 방한중인 양제츠(Yang Jiechi, 楊潔篪)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과 면담을 갖고, ▴한‧중 관계 발전 방안 및 ▴북‧중 정상회담 등 최근 한반도 정세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습니다.


강 장관은 올해가 한‧중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 격상 10주년인 만큼, 한‧중 외교‧안보 당국간 다양한 레벨에서의 대화 채널을 활발히 가동하여 양국간 전략적 소통을 더욱 심화해 나가자고 하였고, 양 위원은 이에 공감하면서 다양한 방안들을 적극 검토해 나가자고 하였습니다.


양측은 작년 문재인 대통령 국빈방중 이후 양국 관계가 정상간 신뢰를 바탕으로 원만히 발전해 나가고 있음을 평가하고, 양국 국민들이 최근 한‧중 관계의 발전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양국 정부가 앞장서서 노력해 나가자는 데 의견을 같이 하였습니다.


양 위원은 김정은 위원장 방중을 계기로 이루어진 북‧중 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설명한 후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한반도 정세에 긍정적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 만큼 한‧중 양국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이러한 추세를 더욱 강화해 나가자고 하였습니다.

메뉴담당부서 :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 2100-825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