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한-탄자니아 외교장관 회담 개최

담당부서
아프리카과
등록일
2018-01-31
조회수
1777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한-탄자니아 외교장관 회담 개최
 

강경화 외교장관은 1.31.(수) 11:30-14:20간 「어거스틴 마히가(Augustine P. Mahiga)」 탄자니아 외교장관과 양국 외교장관회담 및 오찬을 갖고 △양국 관계 평가 및 발전 방안, △경제·통상 협력, △북한 문제, △아프리카 지역정세 등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강경화 장관은 아프리카 내 우리의 주요 협력국 중 하나인 탄자니아와의 협력 관계가 이번 주한탄자니아 대사관 개설 등을 계기로 더욱 발전해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마히가 장관은 우리의 개발협력 지원에 사의를 표하는 한편, 양국이 개발협력뿐 아니라 경제·관광·인적교류·교육·민간부문 등 제반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를 희망하였습니다.

 

강 장관은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우리정부의 지속적인 노력을 설명하고, 북한의 도발에 대해서는 국제사회와 함께 단호히 대응하면서 북한이 의미있는 대화의 장으로 복귀하도록 제재와 압박을 포함한 외교적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마히가 장관은 부룬디, DR콩고, 남수단 등 탄자니아 인근지역 정세에 관해서 설명하고 지역내 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탄자니아의 노력을 소개하였습니다. 

 

금번 양국간 외교장관 회담은 아프리카 내 주요 자원부국으로서 안정된 거버넌스하에 건실하게 발전 중인 탄자니아와의 우호관계 및 실질협력 증진을 위한 고위급 차원의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됩니다.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