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임성남 외교1차관 설리반 美 국무부 부장관 등 면담

담당부서
북미1과
등록일
2018-01-18
조회수
1822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임성남 외교1차관 설리반 美 국무부 부장관 등 면담
 

임성남 외교부 1차관은 미 현지시각 1.17(수) 존 설리반(John Sullivan) 美 국무부 부장관과 리키 와델(Ricky Waddell) 美 NSC 국가안보부보좌관을 각각 면담하고 최근 남북 대화, 평창 동계 올림픽, 북핵문제 등 양국간 공통 관심 사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임 차관은 각 면담 계기, 최근 개최된 일련의 남북 회담 결과를 설명하였으며, 한미 양국은 남북 대화가 북한 비핵화 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긴밀히 공조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임 차관은 평창 동계 올림픽에 참석하는 美 고위급 대표단장인 펜스(Mike Pence) 부통령의 방한을 환영하고, 양국은 동인의 방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한편, 임 차관은 설리반 부장관과 한미 양국간 양자 및 글로벌 현안에 대한 전략적 소통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금년도 한미 외교차관 전략대화를 상반기 중 개최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임 차관은 1.18(목) 뉴욕에서 안토니우 구테레쉬(Antonio Guterres) UN 사무총장을 예방하여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유엔의 역할을 강조하는 한편, 대미 공공외교 강화를 위한 언론·학계· 전직 인사들에 대한 아웃리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