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뉴포커스

한미 외교장관 전화통화

담당부서
북미국
등록일
2017-12-31
조회수
1923

@관련 보도자료 바로가기 

 

한미 외교장관 전화통화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12.29(금) 오전 렉스 틸러슨(Rex Tillerson) 미국 국무장관과 약 20여분간 통화를 갖고, 한미간 상호 관심사에 대해 폭넓은 협의를 가졌습니다.

강 장관은 먼저 금년 6월 및 11월 치루어진 성공적인 정상 교환 방문 및 긴밀한 북핵 공조 등 양국의 성과를 되돌아 보고, 그러한 차원에서 특히 미측이 최근 국가안보전략(NSS) 보고서를 통해 한미 동맹이 과거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고 강조한 점을 평가하였습니다.

틸러슨 장관은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공조 확대와 관련하여 한미 동맹을 기반으로 한미일 협력 등도 중요하다고 하였으며, 강 장관은 북핵·미사일 위협 대응을 위한 3국 협력의 중요성에 공감을 표하고, 이러한 차원에서 우리측으로서는 일본과의 위안부 문제를 포함한 과거사 문제에도 불구하고 안보·경제 등 실질 협력은 안정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한편, 강 장관은 내년도에도 틸러슨 장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하고, 최근 채택된 안보리 결의 이행 등 대북 정책 관련 공조 강화 필요성을 재확인하는 한편, 2월 평창 동계올림픽이 한반도 및 동북아 평화에 기여하는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미측의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정책홍보담당관실
전화
02-2100-8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