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eg(전자정부)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1. 어린이·청소년
  2. RSS
  3. ENGLISH

외교부

참고자료

외교정책
  1. 홈으로 이동 홈으로 이동
  2. 외교정책
  3. 안보
  4. 북한핵문제
  5. 참고자료
글자크기

이도훈 한반도본부장, EU 및 독일 방문 (1.29.-2.1.)

부서명
북핵정책과
작성일
2020-01-28
조회수
850

□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EU측의 초청으로 1.29.(수)-1.30.(목)간 벨기에 브뤼셀 소재 EU 본부를 방문, EU 정치안보위원회(PSC) 참석 및 헬가 슈미트(Helga Schmid) EU 대외관계청(EEAS) 사무총장과의 회담 등의 일정을 가질 예정이다.
 
ㅇ 이 본부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EU 회원국들과 최근 한반도 상황 및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EU 신임 지도부에 대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한-EU간 협력 방안을 설명할 예정이다.
 
□ 이어서, 이 본부장은 1.30.(목)-2.1.(토)간 독일 베를린을 방문, ▵닐스 안넨(Niels Annen) 외교부 정무차관 및 ▵페트라 지그문트(Petra Sigmund) 외교부 아태총국장 등과 협의를 가질 예정이다.
ㅇ 이 본부장은 이번 방독을 통해 EU 내 핵심 우방국이자 유엔 안보리 이사국으로서 북핵 문제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는 독일측에 대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및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설명하고, 한-독간 공조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 독일은 2019-20년 임기 유엔 안보리 비상임이사국으로서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원회(1718 위원회) 의장국 수임 중.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북핵협상과
전화
02-2100-8069